※ 단, 기상상태, 항공기 접속관계, 안전운항을 위한 예측하지 못한 정비, 공항운영 중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불가항력적인 피해는 구제 대상에 포함되지 않습니다.
※ 운송 불이행 및 지연 피해의 경우 발생일자 기준 1년 이내 한해서만 접수가능합니다.
※ 수하물 피해의 경우 도착일 기준 1주일 이내 한해서 접수 가능하며 항공권과 함께 받으신 수하물 표를 가지고 계시지 않을 경우 접수가 불가합니다.
※ 이미 신청하신 피해 구제 신청건을 중복접수하시는 경우 자동 취소가 될 수 있습니다.
※ 답변 일자로부터 1년 동안 추가 회신이 없는 경우, 해당 접수 건은 자동 종결됩니다.
※ 아래 관련문의는 필리핀항공 본사 담당부서로 이메일(영문작성) 접수를 부탁드립니다:
▶ 마일리지 – mabuhaymiles@philippineairlines.com
▶ 기내 및 해외공항서비스 - wecare@philippineairlines.com
피해구제 접수 및 문의처 |
- 온라인접수(기본): 필리핀항공 한국어 홈페이지 피해구제 신청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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처리기한 |
피해구제신청 접수일로부터 영업일 기준 14일 이내 (본사접수 및 특별한 사유가 있는 경우 추가 처리기간 소요) |
처리결과 안내 | 필리핀항공 홈페이지 처리결과 안내 (접수현황 확인) |
이의신청 방법 및 절차 | 처리결과 안내 후 온라인 이의신청 및 한국소비자원 이송처리 가능 |
피해구제 업무 담당부서의 역할과 임무 |
- 서울,공항사무소 : 피해구제신청 접수 및 처리절차 안내 - 피해구제접수센터 : 피해구제신청 접수, 처리절차, 처리결과 안내 및 소비자원 이송지원 |
피해구제신청 (PC/모바일 홈페이지)
고객
피해구제신청서 접수
필리핀항공
피해발행 경위조사
필리핀항공
관련법령 및 약관 처리방법 검토
필리핀항공
처리결과 안내
(PC/모바일 홈페이지)
고객
처리종료 / 이의 신청 시 소보원 이송
고객 & 필리핀항공
* 항공사에서 신청내용에 대한 처리가 곤란하거나 고객의 요청이 있을 경우,
피해구제신청서는 『소비자기본법』 에 따라 그 신청이 접수된 날로부터 14일 이내에 한국소비자원에 이관하여 처리할 수 있습니다.